한살림햇빛발전협동조합의 11번째 햇빛발전소 ‘한살림농업회사법인 햇빛발전소’ 가 드디어 발전사업허가를 받고 공사에 들어가게 되었다는 소식과 농업회사법인 햇빛발전소를 위한 추가조합원 모집 결과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한살림농업회사법인 햇빛발전소’는 여주 금당리에 있는 농업회사법인 한살림(주)의 땅콩농장의 지붕 건물에 올라갈 예정입니다.
한살림 금당리 생산자들과 한살림 경기동부생협, 지역 소비자 모임인 백인모임 등으로 구성된 ‘농업회사법인 한살림(주)’는 한살림에 볶은 알땅콩과 생알땅콩 등을 주로 공급하고있는 생산지로, 여주시 친환경농업인연합회와 여주시 농민회, 여주시 지역자활센터 등과 네트워킹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농업법인회사 한살림(주)’ 소유의 한살림농장에서는 도농교류, 생명학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한살림경기동부생협과 어린이 농사학교, 토종종자포 운영, 콩펀드 등의 교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 조합원 모집을 위해 한살림경기동부의 이사장님을 비롯한 이사님들과 활동가님들 그리고 매장활동가님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지원으로 이천, 광주, 양평, 퇴촌매장 등에서 행사를 진행하였고 출자조합원 70명, 출자금 76,000,000이 모였고 출자를하신 조합원님들께는 햇빛저금통을 선물로 드렸습니다.